728x90

6월 초, 금요일 당일치기로 수원 화성행궁 성곽길에 반나절로 당일치기 여행 다녀왔습니다. 당시에 날씨가 흐려서 사진은 이쁘게 안 나왔는데 당시에 절기 치고도 꽤 더울 때라 직사광선이 덜해서 다행이었어요.

오다가다 찍은 화성행궁 지도. 저희는 날씨가 더워서 팔달문 근처에 있는 냉면집으로 역주행해서 냉면 먹고 다시 걷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냉면집 리뷰는 여기.

kiel97.tistory.com/entry/%EC%88%98%EC%9B%90-%ED%99%94%EC%84%B1%ED%96%89%EA%B6%81-%ED%8C%94%EB%8B%AC%EB%A9%B4%EC%98%A5%EA%B3%BC-%EC%8B%B8%EB%A7%9B%EB%94%94%ED%96%89%EA%B6%81

예쁘죠? 그런데 당시에 수도권 중심으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시 심각해져서 전시시설이 다시 문을 닫았습니다. 따라서 화성행궁 안은 들어가보지도 못했습니다...좌절. 좋은 세상에서 다시 만나여...

다시 시작한 행궁 옆 유명 루프탑 카페 행궁파티. 여기서 밤에 보면 뷰가 참 이쁘다고 합니다. 저희는 저녁에 갈비 때려먹으러 가서 야경은 보지 못하였습니다.

이뻐서 찍음.

한국의 거개 문화유산이 그러하듯, 만악의 근원 일제 원쑤놈들이 파괴했다가 최근에서야 복원하였습니다.

눈치챙겨서 이쁜 한옥에 입점한 빈스빈스. 와플 맛집이죠.

성곽길은 진입과 퇴출이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이런 계단길이 곳곳에 있거든요.

이런 거 볼때마다 일개 행궁보다 더 큰 그림을 그렸다는 게 와닿습니다.

성곽 일부처럼 보이지만, 성곽 밖에 있는 북카페입니다.

평지 좋아요 평지.

좀 더워지다 보면 적당한 누각에 실내에서 편히 앉아 쉴 수 있게 그늘막이 있습니다. 너무 편해서 잠깐 누웠더니 방송으로 눕지 말라고;;; 쫌 민망했지만 나름 관리 잘 하고 있다는 얘기니 좋은 거죠.

북쪽은 좀 산에 가깝습니다.

.그리고 점점 암자에 가까워지려고 하는 걸 알고, 극렬히 저항하여 행궁 성곽길 산책은 한시간 반에서 끝. 저는 평지에서 걷는 건 잘 하지만, 경사지면 배터리가 급속도로 나갑니다.

남이 찍어준 사진.

그리고 수원 갈비집 대표쯤 되는 '가보정' 1호점에 갔습니다. 기업형 대형 갈비집으로 보입니다.

3인분은 이렇습니다.

가격이 센 집 답게 잘 구워 주십니다.

대체로 연세 좀 있는 분들 모시고 가면 이쁨받을 곳입니다. 고기도 간이 너무 세지 않아서 본연의 고기맛도 잘 살고 좋았습니다.

다음번엔 행궁개장할 때 안도 구경하고, 야경도 봐야겠어요.

-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