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편에서 이야기한 구직급여 증빙 중 두 건은 마침 다니던 불면증 관련 네번째 병원에서 충분히 발급 가능했으니 잠깐 차치하기로 하고, 회사 측의 확인서는 아무리 고용노동부와 고용플러스센터 사이트 등등을 털어봐도 소정 양식을 찾는 것이 불가능했다(내 특기 중 하나는 정부 사이트에서 법령집, 매뉴얼, 질의회신집, 소정양식을 찾아내는 것이다;) 없으면 내가 직접 만들자. 10분간의 작업을 통해 공공기관 양식으로 아주 그럴싸하게 '전 직원이었던 얘는 언제부터 언제까지 이러저러한 사유로 소정 인사휴직을 사용하고 어쩔 수 없이 퇴직합니다'라는 문서를 만들어내고 인사 담당 부서의 확인서 담당 직원에게로 갔다.

 

역시나 나에게 동정적이었던 그 직원은(구 회사에서 나의 딱한 처지를 동정하지 않을 사람은 딱 한명밖에 없다...후...잘 계시죠?) 그 양식에 회사 직인을 바로 찍어주었으며 드디어 퇴직 전에 필요한 밑작업은 다 끝났다.

 

여기서 얻을 수 있는 교훈은...

1.회사 경영관리 실무직원과는 아무리 잘 지내도 지나치지 않다. 그들에게는 사소하지만 대상자들에게는 꽤나 중요한 여러가지 이슈는 그들의 재량인 경우가 많은데, 그들도 사람인지라 평소의 사소한 응대를 통해 가지고 있는 인상으로 가부 여부를 결정해버리는 경우가 많다.

2.회사 나가면 그냥 동네 아저씨 아줌마인 관계로 받을 수 있는 증빙은 미리 다 받아두고 나가는 게 좋다.

 

그리고 이래저래 마음 편해진 나는 6월의 어느 더운 날에 잠을 못 자 비쩍 마른 몸에 또 새로 산(...단아해보이는 걸로 새로 사고 싶었어 내가 그렇지 뭐) 원피스를 걸치고 생글생글 웃으며 퇴사순회공연을 몇시간 벌이고는(구 회사가 얼마나 소문이 빠르냐면, 두 사번 위의 양반한테 인사하러 갔더니 '야 니가 지금 몇주만에 나타나서 인사하러 댕긴다고 소문 다 났어'하고...ㅋ...ㅋ..) 인사팀장과 점심을 먹고 퇴사했다.

 

그리고 무서울 정도로 몸은 급속도로 나아지기 시작했다. 심지어 종양도 더 이상 자라지 않았다.

 

역시 회사는 만악의 근원이다.

 

-다음 편에 계속-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