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보니 덕질 여행중이라 경주 여행 후기를 꽤 늦게 풀게 되네요. 저는 어릴 때부터 경주 여행을 꽤 많이 가서 이번엔 크게 욕심 내지 않고 가 보고 싶은 곳만 가기로 했습니다.

우선 경주엑스포대공원 바로 앞에 있는 푸드 코트에서 밥 먹고(관광지 음식치고는 가격도 맛도 양호) 엑스포대공원에서 표 끊어서 들어갔습니다. 일단 입장료만 내면 안에 이런저런 게 거의 다 무료라더군요.

초입에 있는 경주타워. 이게 세계적 재일 건축가 유동룡(이타미 준)의 출품작을 표절해서-_- 만든 흑역사가 있는데 다행히 늦게서야 그의 작품임을 인정하고 명예를 되찾았다더군요.

요건 솔거미술관 가는 길에 있는 포토 스팟.

솔거미술관 전경 1

솔거미술관 전경 2

솔거미술관 전경 3

실내도 멋집니다.

아 그리고 한국 현대미술의 필수요소; 방탄의 RM이 다녀간 흔적도 어어엄청 크게 보입니다.

수묵화 대가 小山 박대성 화백님의 '개방과 포용' 전시회 중입니다. 전 아는 게 일천하여 잘 모르나 동행의 설명에 따르면 구도자와 같은 자세로 수행하듯 작품을 만드시는 대가라고 하더군요.

작품이 겁나 큼<-이따위 감상;;;

딱히 잘 아는 것은 없으나 동양의 화풍과 서양의 기법이 어우러져 있는 건 쫌 알겠습니다.

전시관 안에서 밖의 호숫가를 잘 볼 수 있도록 해 놓았습니다.

실내에서 찍은 호숫가 222

또 수평잡기 실패;;;

불국사 청운교 백운교를 그린 작품입니다.

그렇다고 합니다.

한국의 고대부터 근대까지 모든 아이콘이 다 들어가 있습니다.

중정도 멋짐

실내 찍으려고 왔나;

정원이 약간 미로라고 해야 하나 그렇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경주 타워에서 바라보는 뷰도 근사.

참 유유자적 한가하고 좋네요. 주중이라 긍가.

솔거 미술관 관람을 끝내고 아까 찜해놨던 경주타워 전망대로 올라갔습니다.(엑스포 대공원 입장권 사면 무료) 올라갔더니 각종 미디어 아트를 보여주고 있다가 막이 걷히고 통창으로 밖이 보입니다.

등산객들이 미술관 내에도 제법 보이더니 저쪽 산을 등산하셨던 모양입니다.

이쪽저쪽 뷰 다 찍어보았습니다.

전망대 안 카페의 커피 허세 뷰. 아 커피랑 베이커리 파는데 맛은 그럭저럭 괜찮았음.

나와서 다시 대릉원에서 길 하나 건너면 있는(음 정확하게 말하자면 금관총, 시장 및 법원 근처) 호텔 팰리스 경주에 체크인하고 밥 먹으러 나왔습니다.

대릉원 무덤 뷰. 제가 생각해도 쫌 잘 찍은 듯. 그리고 저기서 백미는 무덤 뒤에 뿌리내린 고목과 개를 끌고 천천히 산책하시는 로컬 분.

저녁 먹고 취침.

그리고 호텔 조식 먹고 체크아웃한 다음 택시 타고 불국사로 향했습니다. 8시 55분께였는데 정식 입장 전인 9시 전에는 무료입니다. 동행 말인즉슨 이게 새벽 등산객들 드나드는 경로라 겹쳐서 관리 직원 출근 전에는 그냥 드나들게 하는 걸 거라고.

불국사는 언제 와도 좋습니다.

석가탑-대웅전-다보탑을 풀샷으로 담아보려 하였으나 실패.

석가탑 멋져요.

다보탑 멋져요.

이게...신라시대 왕족이었던 스님이 사후 기적을 일으켜서 보살의 현신일 거라 해서 만든 보살상일 겁니다(가물가물)

그리고 저는 돈과 사심을 불태웠습니다.

동행도 갈길이 멀고 저도 여행 직전에(실은 여행 초입에도 일함) 일하느라 지쳐서 빨리 해산하도록 하였습니다.

경주 종합버스터미날 옆옆 맥도날드 2층 뷰. 의외로 맥도날드가 뷰 맛집임.

이렇게 경주에 다녀왔습니다. 지금은 벚꽃축제라 더 박터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신 분들은 쫌 멀더라도(아니 근데 보문단지 한 정거장 옆이라 보문단지 가는 분들은 가깝) 엑스포대공원 내 경주타워 전망대에서 흐드러진 벚꽃을 감상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