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얜 뭐한다고 벌써부터 계획 세우냐고 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원래 한 해 계획을 잘 안 세웁니다. 그간 건강 문제도 그렇고, 인생이 언제나 생각대로 굴러가지 않는다는 점을 잘 알아서;;; 전전전(...엄마야;;;) 회사를 다닐 때는 뜻대로 굴러가지 않는 인사 발령 때문에 새로 배워야 하는 것들이 언제나 달라졌고.

일단 자영업-파트타임 근무도 틀을 잡았고, 지난한 1년간의 발목 부상이 어느 정도 정리가 되었으니...그리고 새벽에 일찍 일어나서 말이죠;ㅁ;

1. 2023년 11월~12월.

(1) 건강 관련: 재활 훈련을 받으면서 빠른 걸음으로 걸을 수 있을 때까지 몸을 만들어 봅시다.

그리고 집에서 홈 스트레칭~가벼운 필라테스로 그간 틀어지고 없어진(...흑흑 얼마나 고생해서 만들어 놨는데) 근육을 조금씩 교정.

그리고 다이어트. 그간 1년 좀 넘게 침대 생활과 야식, 술로 16kg가 쪘습니다. 일단 2개월 동안 6kg 빼는 걸로 목표.

 

(2) 자영업 관련: 연말에 내년 복식부기 셀프 기장을 위해서 사업용 계좌 개설과 전용 신용카드 발급.

 

(3) 회사 관련: 40시간 남은 회계사 연수(근데 죄다 법 관련 ㅋㅋㅋ 내년 방송대 3학년 재편입을 위한 밑밥입니다) 완료.

그리고 11월에 위하고 집합교육 예정.

 

(4) 재테크 관련: IRP와 연금저축 연 900만원 납입, 노란우산 연 300 납입 확인. 기부금 확인(홍길아 잘 있지...? 아련;;;)

 

2. 2024년

(1) 건강 관련: 재활은 연초에 마무리. 가볍게 뛸 수 있을 정도로(등산은 바라지도 않는다) 발목 회복.

하반기에 필라테스 수업을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상반기에 가벼운 필라테스를 집에서 계속함.

봄이 끝나기 전까지 다이어트 마무리.

 

(2) 자영업 관련: 트라도스 레벨 2 취득 후 이력서를 업데이트하여 해외 마케팅 재개.

법률 번역의 정석 유료 회원 승급.

영문 계약 번역 특강 마무리.

복식부기 셀프기장 온고잉 작업.

 

(3) 회사 관련: 재무/회계 영어 스피킹/프리젠테이션 업그레이드(...책도 다 사놓고 안 하고 있는 나새끼...)

재무빅데이터분석사 1급 취득(4~5월 예상, 늦어져도 가을까지 마무리)

나머지는 맡겨지는 일에 따라 실무로 익힘

 

(4) 방송대: ...3학년 한 해 잘 다니면 됨...

 

현재 계획은 그렇구요...그러나 이 모든 것 위에 덕질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어떤 덕질이든 쫌 오래오래 하는 편이라 크레즐&김수인 덕질도 2024년에 건재할 예정.

 

-끗-

+ Recent posts